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최대 50만원 지원대상, 신청방법 알아보기

경기도에서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고자 면접활동시 1회 5만원, 최대 10회까지 총 50만원을 경기도 지역화폐로 면접수당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의 1차 면접수당 지원 공고에 이어 2차 면접수당 모집공고 중이며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내용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이란?

면접을 응시하게 되면 면접을 보는 기업에서 면접비를 지급하는 곳도 있지만 그러지 못한 경우 교통비 등을 자비로 부담하여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미취업상태에서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데, 이런 경비를 경기도에서 1회 5만원, 최대 10회까지 총 5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원하는 면접수당 지원 제도입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지원대상

면접수당 지원대상은 청년(18~39세), 경기도 거주, 올해 면접응시 3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면접수당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또한 경기도 내 뿐만 아니라 타 지역 회사에 면접한 경우도 해당되며 면접 합격여부와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이

2023년 기준 18세 이상 39세 이하인 청년에 대해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1983. 1. 2 ~ 2005. 12. 31 출생자)

거주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중인 청년이어야 합니다.

면접일

2023년 중 구직을 위해 면접에 응시한 경우 해당됩니다. (경기도 외 타지역 면접도 대상이며 면접합격 유무 상관없음)

예외사항

정부 또는 도 내에서 유사 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경우는 면접수당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경우

• 경기여성취업지원금에 참여 중인 경우

•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 중 ‘체험형’에 참여 중인 경우

• 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수원시 청년카드 등)과 같은 유사사업에 참여 중인 경우

• 경기도·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주관 공무원 면접에 응시한 경우(경기도청, 교육청 및 도의회 근무 예정자

다만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의 경우 중복하여 지원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방법

면접수당 신청은 경기도 잡아바 홈페이지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 접수 및 우편 이메일 등으로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총 10회 신청이 가능하며 각 면접응시 건별로 개별접수를 하셔야 면접수당이 지원이 됩니다. (1회 5만원, 최대 10회 50만원)

신청기간

2023. 8. 16(수) ~ 9. 25(월) 자정까지 신청 가능

신청방법

경기도 잡아바 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후 2023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하기 클릭

경기도-면접수당-접수방법

제출서류

주민등록등본 1부, 면접에 응시한 기업의 채용 공고문 1부, 면접확인서 1부가 필요합니다.

필요서류내용
주민등록등본23. 8. 10 이후 발급분만 해당정부24에서 pdf로 출력하여 제출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해제)
채용공고문– 면접전형을 확인할 수 있는 채용공고문 캡쳐
– 화면취업포털 사이트(사람인 등) 취업활동증명서 가능
– 면접응시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면접에 관해 안내한 내용 캡쳐본
면접확인서– 사업신청용 면접확인서를 출력해서 기업 담당자에게 내역 날인 요청
– 면접응시 기업에서 제공하는 자체 면접확인서 가능
(면접 응시자 정보 및 기업 담당자 날인 필요)

면접 응시 후 사전에 출력한 면접확인서 양식에 기업 담당자 날인을 받지 못하였다면, 면접확인서 대신 면접확인 서약서와 면접 증빙서류를 대체서류로 제출해야 합니다.

면접 증빙서류는 2종의 증빙서류가 필요하며 면접 대상자 증빙서류와 면접 당일 응시를 증비하는 서류로 구성됩니다.

청년-면접수당-대체서류-종류
청년-면접수당-대체서류-세부내역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지원내용

면접응시 1회당 5만원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화폐로 지급을 하며 최대 10회까지 지원이 가능하여 총 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면접수당 지급방법

신청시 희망하는 지역의 경기도 지역화폐로 입금이 되며, 신청일 기준 40일 내에 처리가 됩니다.

면접수당 신청시 해당 지역화폐 이용등록을 사전에 완료해야 지급이 가능하며 면접수당 지원선정 후 지역화폐 회원가입 후 이용등록을 하는 경우 처리가 7일 더 걸리게 되므로 사전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지역화폐는 선택한 1개 시·군에서만 사용이 가능며 면접수당 선정 후 지역화폐 이용지역 변경이 불가능하니 신청서 제출 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종류

면접수당 신청시 유의사항

  • 선정자가 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 설치, 회원가입 및 이용등록을 완료해야 지급 가능
  • 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은 본인 명의 휴대전화에 설치하고 본인 명의로 수당을 수령하여야 함. 
  • 면접수당 신청인 정보와 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한 정보가 일치하지 않으면 수당지급이 불가능합니다.
  • 지역화폐 정상사용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미가입/휴면회원인 경우 수당 지급 불가
  • 면접수당 선정 후 2개월 이내에 지역화폐 정상 등록을 완료하지 않아 지원금이 지급이 안되는 경우 수령 포기로 간주됨

맺음말

지금까지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취업기간 경기도 지면접 지원금을 통해 집과 멀리 떨어진 기업에 면접가는 부담을 한층 덜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지원금액, 은행별 시중금리 비교 알아보기

청년월세 특별지원 월 20만원 지원받는 방법 총정리

직업훈련 생계비 초저리 대출 최대 1000만원까지(8월 재접수 시작)